99% 개발자가 이걸 몰라서 취업과 이직에 실패합니다. (개발자 취업, 이직, 개발자 로드맵, SI 탈출)

취업에 실패하고 있는 신입 개발자. 경력 개발자의 물경력 탈출법. 그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단 한 가지 비법을 소개합니다.
99% 개발자가 이걸 몰라서 취업과 이직에 실패합니다. (개발자 취업, 이직, 개발자 로드맵, SI 탈출)
 
분명 열심히 했는데 왜 실력은 제자리일까요? 왜 경력을 채워도 내 연봉은 그다지 오르지 않을까요? 나도 모르게 물경력이 된 건 왜일까요? 혹시 노력이 부족해서…? 아닙니다. 그 이유는요. 여러분이 정직해서 그렇습니다.
 
말장난이라고 느끼셨을 수 있습니다. ‘그게 정직한 거랑 무슨 상관이냐?’ 라는 생각이 들죠.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모두에게 24시간이지만 어떤 사람들은 남들보다 훨씬 많은 시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믿기 어렵겠지만, 마지막까지 보시면 남들보다 수십 배의 시간을 사는 방법을 알게 되실 겁니다.
 
이 칼럼은 세상의 불공평한 진실을 다루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즉시 엄청난 통찰을 얻어 바로 실행하여 삶이 격변할하겠지만, 일부는 무력감을 느끼고 모든 걸 놔버려서 삶이 더 불행해질 수도 있습니다. 진실을 외면한 채, 고통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면 차라리 뒤로가기를 눌러서 지금의 삶을 유지하는 게 더 행복할 수 있습니다. 진실을 받아들이고 본인의 삶을 바꾸겠다고 결심한 분만 계속 읽어주세요.
 
1. 불과 경력 1년 만에 연봉 20% 상승으로 이직
notion image
2. 서류합격률 30% 신입
notion image
3. N사, K사 계열사 최종 합격
notion image
notion image

천재 개발자의 뇌를 다운로드하는 법, <레버리지 학습법>

요즘 같은 구조조정과 역대급 취업난 속에서도 이렇게 압도적 성과를 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심지어 이들은 모두 평범한 사람들이었습니다. 여러분과 마찬가지로요. 단지, 레버리지를 영리하게 사용해서 경쟁자들보다 수십 배의 시간을 살았을 뿐이죠.
레버리지(Leverage)라는 건, 지렛대를 의미합니다. 지렛대를 사용하면 적은 힘으로 무거운 바위를 들 수 있듯, 레버리지를 사용한다는 건 나 이외의 무언가를 지렛대로 삼아 큰 이득을 얻어내는 걸 뜻하죠. 지렛대의 크기가 클수록 상대적으로 작은 노력으로도 훨씬 큰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레버리지 투자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흔히 말하는 ‘빚투’이죠. 빚을 져서 투자에 성공하면 큰 이득을 볼 수도 있지만, 반대로 모든 걸 잃으면 빚쟁이가 될 겁니다. 이처럼 대부분의 레버리지는 리스크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리스크가 전혀 없는 레버리지 대상이 있습니다.
바로 무형 자산을 레버리지 하는 겁니다. 무형 자산은 타인의 지식이나 경험, 노하우 또는 인맥이나 주변 환경을 말합니다. 우리의 인생은 유한하고, 어떤 분야든 노하우와 경험을 충분히 쌓는데는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어떤 분야의 전문성을 쌓아간다고 할 때, 정직하게 모든 시행착오를 직접 겪으며 쌓아가는 건 대단히 비효율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노하우와 경험을 통째로 흡수하기만 해도 엄청난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그 사람이 나 대신 시간을 써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 때문에 부자들은 귀중한 투자 정보를 얻거나 여러 돈 버는 노하우를 얻는데 돈을 아끼지 않습니다. 이 정보나 노하우는 보통 사람에게서 오기 때문에, 그들과 관계를 유지하는데 본인의 시간과 돈을 계속 투자합니다. 그리고 투자한 만큼 더 큰 부와 시간을 얻습니다. 그리고 점점 똑똑해지죠. 그래서 점점 실패할 수 없는 구조로 삶을 발전시켜 나갑니다.
여기서 더 무서운 부분은 저들의 자녀는 부모의 경험과 노하우, 인맥 등을 통째로 레버리지하여 더욱 효율적인 삶을 살아갑니다. 다들 그들의 부의 세습을 부러워하지만, 제일 무서운 건 자녀 입장에서 절약되는 시간입니다. 따라갈 수 조차 없을 정도의 시간의 격차가 생기죠.
‘더러운 세상이네 정말…’
여기까지 읽으면 저런 생각이 자연스레 듭니다. 맞아요. 세상은 원래 이렇게 불공평합니다. 저도 처음엔 이걸 눈치채고 굉장한 열등감을 느꼈거든요. 하지만 동시에 한 가지 생각이 번뜩이며 스쳐지나갑니다.
‘와… 그러면 나같은 개발자도 레버리지가 필수잖아? 고수한테 경험과 노하우를 통째로 훔쳐야겠다!’
5년 전, 물경력의 위기였던 저는 도무지 탈출구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고민의 나날을 보내던 중 우연히 아샬이라는 초고수 개발자를 발견했고, 퇴사 후 당장 그를 찾아가 멘토링을 받았습니다. 그의 지식과 노하우를 통째로 레버리지하면서 이전에는 느껴본 적 없는 압도적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개발이 이렇게 재밌고, 내가 잘할 수 있는 영역이란 걸 살면서 처음 느껴봤습니다. 그렇게 성장 후 취업을 하면서 물경력도 자연스럽게 극복하고, 프론트엔드 컨퍼런스에서 연사로 활동까지 하는데 2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아마 저 혼자 했다면 도저히 달성할 수 없었거나 엄청나게 오랜 시간이 걸렸을 겁니다. 이처럼 레버리지를 잘 사용하면 나의 인생에 수십 배의 시간을 벌어다 줍니다. 지금의 제가 이룩한 성과를 보면 당시 투자했던 돈은 정말 푼돈에 불과하죠. 나의 인생과 시간에 비하면 당장 주머니 속 돈은 푼돈에 불과했다는 걸 알아차리지 못 했다면, 저는 끔찍한 삶을 계속 살고 있었을 겁니다. 여기까지 읽을 정도로 안목이 있는 분이라면 분명히 당시 저와 같은 감정을 느끼고 있을 거에요.
 
‘도대체 그럼 나는 어디서 레버리지를 해? 사수조차 없는데’ 라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그래서 메가테라 홈페이지에 모두 공개해놨습니다. 아래 다루는 기술은 실무에서 꼭 필요한 개념과 기술에 대해서 응축해 둔 목록입니다. 이것들만 찾아서 공부해도 엄청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겁니다. 대부분의 개발자들은 무엇을 공부해야 될 지를 몰라서 낭비하는 시간이 제일 크니까요. 시행착오는 이미 저희가 대신 모두 겪었으니, 여러분은 압도적으로 시간을 절약하며 그저 성장에만 힘을 쓰세요.
notion image
notion image
물론 저 위의 기술들을 단순히 읽는 수준으로 공부만 한다고 해서 절대로 실력이 상승하지 않습니다. 타인의 노하우와 지식을 흡수할 때는 반드시 고통이 필요합니다. 뇌는 입력할 때 괴로워야 비로소 기억해야되는 정보라 판단하거든요.
빠르게 모든 노하우를 흡수하고 싶다면 “노트 한 권으로 시작하는 개발자 커리어 관리 필수 노하우”를 활용하여 본인만의 지식으로 정제해보세요. 이 과정에서 엄청난 수준으로 기술적인 이해도가 올라가며, 진짜 실무에 필요한 부분만 집중 공략할 수 있으니 시간까지 절약됩니다. 이게 얼마나 큰 이득인지 분별할 수 있는 분들만 장기적으로 이 업계에서 살아 남으실 수 있습니다. 정직하지 마세요. 항상 과감하게 훔치세요.
 
Share article
Subscribe Newsletter
Stay connected for the latest news and insights.
Powered by inblog